2024 | 10 | 11
23.3℃
코스피 2,607.48 8.32(0.32%)
코스닥 776.22 0.74(0.1%)
USD$ 1,347.8 14.5
EUR€ 1,474.6 11.9
JPY¥ 903.1 8.4
CNH¥ 190.9 2.0
BTC 82,222,000 218,000(-0.26%)
ETH 3,267,000 21,000(0.65%)
XRP 724.9 10.9(1.53%)
BCH 439,150 2,450(0.56%)
EOS 633 9(1.4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면세점, 6월 브랜드 평판 1위

  • 송고 2017.06.06 00:24 | 수정 2017.06.06 00:24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6월 조사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5월 3일부터 2017년 6월 4일까지의 9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961만6575개를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5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4만998개와 비교하면 21.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6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변화가 있었다.

2017년 6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두타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SM면세점, 동화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만5440 미디어지수 48만7578 소통지수 145만4683 커뮤니티지수 79만7297 사회공헌지수 20만73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만69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9만5908와 비교하면 5.40% 상승했다.

2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8960 미디어지수 70만8666 소통지수 62만7900 커뮤니티지수 53만7865 사회공헌지수 22만33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만774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8만7507와 비교하면 38.07% 하락했다.

3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3120 미디어지수 73만6302 소통지수 93만8483 커뮤니티지수 29만3793 사회공헌지수 6만77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03만636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4만2366와 비교하면 33.0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17년 6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며 "면세점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브랜드의 사회적 공헌도를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면세점 사회공헌지수 6월분석에서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 1위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7.48 8.32(0.3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0.11 13:23

82,222,000

▼ 218,000 (0.26%)

빗썸

10.11 13:23

82,256,000

▼ 143,000 (0.17%)

코빗

10.11 13:23

82,280,000

▼ 130,000 (0.1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