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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2분기 영업익 236억원…전년비 67%↑

  • 송고 2017.08.09 16:59 | 수정 2017.08.09 16:59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매출액 19% 증가

채널별 대표 콘텐츠 강화로 매출 견인

ⓒCJ E&M

ⓒCJ E&M


CJ E&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2017년 2분기 매출 4254억원, 영업이익 23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19.1%, 영업이익은 67.2% 크게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5.6%를 기록해 외형과 수익성 모두 성장을 지속했다.

해외 매출액은 69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95.4% 증가해 2분기에도 콘텐츠 수출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방송부문은 매출 3321억원, 영업이익 240억원을 기록하며 이익 안정성을 지속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윤식당>, <터널> 등 채널별 대표 콘텐츠 강화로 방송 광고시장 부진에 따른 TV광고매출 감소 영향을 방어했다. ‘플랫폼 인 플랫폼(PIP)’ 수익과 MCN사업 ‘다이아 티비’ 성과로 디지털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2.4% 증가하며 고성장 했다.

영화부문은 라인업 흥행 부진으로 영업손실 16억원을 기록했으나, 지난 개봉작의 제작수익 정산 등으로 인한 기타매출이 전년대비 113.4% 증가해 매출 445억원을 달성했다. 3분기에는 <군함도>, <남한산성>, 베트남 현지 기획작 개봉 등으로 국내외 흥행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사업구조 강화를 통한 체질 개선을 지속한다는 목표다.

CJ E&M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방송광고 시장 부진했던 가운데, 해외 영화와 경쟁도 심화됐다”며 “하반기에는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또 한번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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