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플랫폼 연동 고도화 고객 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협력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통한 차별화된 가치 선사"
코웨이는 지난 20일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코오롱베니트와 홈 IoT 플랫폼 기반 생활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의 공동 목표인 고객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홈 IoT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코웨이 환경가전기기 IoT 플랫폼과 코오롱베니트 홈 IoT 플랫폼을 연동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홈 IoT 플랫폼에 코웨이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과 고객 케어 서비스를 융합해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생활 빅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의 결합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케어 서비스 개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5년부터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제품에 사물인터넷을 연계해 고객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코웨이는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가정의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생활패턴 및 생활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필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맞춤형 서비스로 환경가전업계의 사물인터넷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안진혁 코웨이 ICT 전략실장은 "양사가 보유한 IoT기술과 서비스 역량 융합의 시너지 효과로 차원이 다른 스마트 홈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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