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자율청정시스템·사물인터넷 기능 통해 편리
U15등급 ULPA필터 탑재, 먼지포집 및 공기 정화율 탁월
SK매직이 국내 최고 공기청정 효율을 가진 U(ULPA)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 2종(ACL-120UA·ACL-150UA)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U필터는 헤파필터 중 최고인 U15등급을 받은 필터로 국내 대부분의 청정기에 사용하는 세미 헤파필터 (E11등급)보다 기공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어 순간적인 먼지 포집과 공기 정화율이 매우 강한 것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SK매직 U필터 공기청정기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진행한 미세먼지 제거 효율 테스트에서 0.1마이크로미터당 99.9995% 이상이라는 국내 최고 성능의 청정 효율을 기록했다. 이는 일반 공기청정기 헤파필터 효율인 99.5% 대비 월등히 높은 수치다.
SK매직은 인공지능(AI)지능과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12평형 공기청정기 ACL-120UA와 15평형 공기청정기 ACL-150UA 두 모델에 U필터를 장착해 판매한다.
SK매직 U필터 공기청정기 2종은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청정시스템이 탑재돼 스스로 실내 공기를 측정, 판단, 계획, 작동해 실내 공기를 정화 할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두 대 이상의 공기청정기가 오염 상태를 공유해 청정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첨단시스템인 슈퍼 서라운드 기능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도 공기상태를 체크하고 제품 컨트롤 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반영한 혁신적인 공기청정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