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서 구입 가능…GS수퍼마켓 등은 7월 중순부터 선보여
통합 GS리테일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탄생한 상품을 전 오프라인, 온라인 매장을 통해 일평균 600만명 이상 고객에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GS25는 스타트업이 개발하고 GS리테일이 멘토링 한 FAKE검정보리라떼, 솔직단백에너지바 2종을 출시했다.
GS수퍼마켓 등 다른 판매 채널은 7월 중순부터 맞춤형 상품으로 판매 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7월부터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넥스트 푸디콘 : 푸드 스타트업의 넥스트 유니콘을 찾아서' 프로그램의 육성 과정과 테스트 판매를 통해 최종 선정된 상품이다.
FAKE검정보리라떼는 카페인을 먹지 못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보리 품종 흑다향을 주원료로 로스팅을 통해 커피와 비슷한 맛과 풍미를 담았다. 소화 불량 개선을 위해 락토프리 우유와 무설탕을 통해 기존 라떼 대비 4분의 1 수준의 저칼로리를 구현했다.
솔직단백에너지바 2종은 홈트를 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고단백질에너지바 상품이다. 꾸덕꾸덕한 식감으로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하는 제형을 통해 포만감을 극대화 했다. 분리 유청 단백질, 분리 대두 단백질, 분리 우유 단백질을 사용했다. 설탕대신 알룰로스를 적용해 저칼로리가 특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진행된 넥스트 푸디콘 프로젝트의 1차 성과물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협업과 지원 활동을 통해 역량 있는 기업이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육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