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서브컬처 게임이다. 지난 14일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사전등록에 100만명 이상이 모였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출시했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정식 출시를 기념해 '첫 부임 환영 출석부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7일 출석 시 인게임 재화 청휘석 500개, 샬레 카페를 꾸밀 수 있는 발렌타인 티 테이블, 반짝이는 꽃다발 등을 제공한다.
또 아로나의 매일 출석부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며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크레딧 포인트, 청휘석, 행동력 포인트 '150 AP', 캐릭터 성장 아이템 초급 활동 보고서, 일반 활동 보고서 등의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더불어 DJ TAK이 블루 아카이브 BGM들을 믹싱한 스트리밍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약 한 시간 분량으로 블루 아카이브의 음원들을 합쳐 제작됐다. 또 공식 커뮤니티, 트위터, 유튜브를 통해 게임 소식을 전하고 이용자들과 보다 밀접한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용하 넷게임즈 PD는 "그간 유저들이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시를 하게 됐다"며 "더 즐거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유저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