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11 | 06
23.3℃
코스피 2,576.88 12.09(-0.47%)
코스닥 751.81 2.27(-0.3%)
USD$ 1,379.3 31.5
EUR€ 1,501.4 26.9
JPY¥ 908.2 5.2
CNH¥ 193.4 2.5
BTC 97,474,000 2,711,000(2.86%)
ETH 3,411,000 18,000(0.53%)
XRP 714.6 3.6(0.51%)
BCH 475,600 10,550(2.27%)
EOS 591 17(2.9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신라면세점, 반려동물용품 국내 면세점 최초 입점

  • 송고 2016.07.22 09:28 | 수정 2016.07.22 09:28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반려동물 키우는 국내 1000만명·중국 9000만명 고객 대상

대중적인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구성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국내 면세점 최초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가 1000만명에 이르면서 반려동물 관련 용품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무엇보다 면세점의 주요 고객인 중국인의 경우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최소 9000만명 이상은 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신라면세점 측은 반려동물 용품이 앞으로 면세점의 새로운 인기 카테고리로 떠오를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반려동물용품을 찾는 고객의 수요를 예상하고 국내 면세점 최초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를 인터넷면세점에 입점시켰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는 '스니프', '코즈모유닛', '덴티스츠어포인먼트', '러프웨어' 등 4종이다. 지난 4월 말 애견의류 브랜드 '스니프' 입점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관련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반려동물 용품은 면세업계 중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입점후 초기 3개월 동안의 주요 인기제품은 의류이지만 장난감, 밥그릇, 가방, 우비, 목줄 등 상품구성과 판매유형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고객의 반응도 좋다. 특히 가장 최근 입점한 '덴티스츠어포인먼트', '러프웨어' 는 지난 5월 말 판매를 시작한 이후 인기를 끌면서 매출이 전월대비 각각 120%, 130% 이상 늘었다.

신라면세점은 7월 중 '루이독'을 신규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루이독은 애견용품계에 널리 알려진 프리미엄 애견용품 브랜드다. 루이독 입점까지 완료되면 신라면세점은 대중적인 브랜드부터 프리미엄브랜드에 이르는 반려동물상품 카테고리를 완성할 수 있게 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시장의 트렌드에 따른 새롭고 신선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면세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76.88 12.09(-0.47)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11.06 04:12

97,474,000

▲ 2,711,000 (2.86%)

빗썸

11.06 04:12

97,457,000

▲ 2,787,000 (2.94%)

코빗

11.06 04:12

97,530,000

▲ 2,835,000 (2.9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