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의 통계 및 마케팅 기능 고도화
이미지만으로 상품 속성값 자동 등록되는 기능 등 편의 기능 강화
네이버 스토어팜이 ‘스마트스토어’로 대대적인 리뉴얼에 들어간다.
19일 네이버에 따르면 내달 1일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들의 상품 관리·판매 플랫폼인 ‘스토어팜’ 기능들을 대대적으로 개선한 스마트스토어를 선보인다.
스마트스토어는 판매자들이 단순히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는 것을 넘어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들을 접목한 기능과 방대한 데이터들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클라우드형 스토어다.
네이버는 우선 이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고객 별로 맞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타깃 마케팅 툴’을 고도화해 관심 있는 또는 단골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검색을 포함한 상세 유입 정보와 상품별 판매 성과 및 고객 정보 등 심층적인 통계 자료를 제공해주는 ‘비즈어드바이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일일이 소재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상품택 이미지를 찍어서 올리기만 하면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텍스트를 추출, 분석해 속성값이 등록되는 OCR 자동 등록 기능도 추가된다.
아울러 언제 어디서든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쇼핑챗봇’ 기능도 업그레이드해 기존 판매, 배송, 인기상품 추천 기능 외에도 이용자 문의가 많은 취소, 반품, 교환에 대한 문의도 ‘쇼핑챗봇’이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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