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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랩스, 차향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어웨이' 1000대 돌파

  • 송고 2018.01.22 13:38 | 수정 2018.01.22 13:38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총 3000대 차량에 AWAY 장착 예정

네이버랩스 어웨이. ⓒ네이버랩스

네이버랩스 어웨이. ⓒ네이버랩스

네이버랩스는 자사가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플랫폼 '어웨이(AWAY)' 기반의 헤드유닛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그린카 차량이 1000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랩스와 그린카는 2016년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8월 AWAY를 장착한 차량을 선보인 바 있다. 이용자들의 호평에 따라 올해 말까지 총 3000대의 차량에 AWAY를 장착할 예정입니다.

AWAY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UI,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되고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을 비롯한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 뮤직에 저장해 둔 플레이리스트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바로 감상할 수 있는 등 자연스러운 사용 시나리오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그린카는 지난해 8월~10월까지 AWAY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102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73.6%가 서비스에 만족, 72.3%는 재이용 의사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용자들은 특히 음성 인식 서비스, 정확한 내비게이션, 무료 이용이 가능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그린카에 장착된 AWAY의 장점으로 꼽았다.

네이버랩스 관계자는 "향후 AWAY의 서비스·미디어·하드웨어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오는 2월초에는 AWAY가 적용된 일반 이용자 대상의 애프터마켓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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