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회장 미국서 숙환으로 별세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8일 새벽(한국시간) 미국 현지에서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70세다. 조양호 회장은 1949년생으로 대한항공 창업주인 조중훈 회장의 장남이다. 조 회장은 1974년 대한항공에 입사해 한진그룹과 대한항공 회장을 역임했다. 조 회장은 지난달 27일 대한항공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연임 안건이 부결되면서 대한항공 이사 지위를 잃었다.
■우리금융, 비은행 M&A 순항…터닝포인트 살렸다
우리금융이 자산운용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금융그룹체제 구축에 나섰다. 지난해 은행권 최대 수익 기조와 발맞춰 확보했던 수익을 비은행 자산 인수에 투자하고 있다. 최적의 타이밍으로 본다는 의미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5일 동양자산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 인수를 위해 중국 안방보험그룹과 협상을 끝내고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정부, 5G에 30조 투자…2022년까지 전국망 구축
정부가 세계 최고의 5G 생태계 구축을 위해 30조원을 투자한다. 5G를 매개로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가 동반성장하는 모델을 만들 방침이다. 5G 전국망은 2022년까지 구축을 완료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0개 관계부처는 8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KOREAN 5G Tech-Concert'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5G+ 전략'을 발표했다.
■육류 대체 식물성고기 시대 본격화
동원F&B가 독점 수입 판매하고 있는 미국 비욘드미트(Beyond Meat)사의 순 식물성고기 제품이 출시 1달만에 1만팩 판매됐다. 비욘드미트는 2009년 설립한 미국 푸드스타트업 비욘드미트가 만든 순 식물성고기 제품이다.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을 효모와 섬유질 등과 배양해 고기의 맛과 형태, 육즙까지 재현한 대체육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