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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미세먼지 NO' 캠페인 공동 전개

  • 송고 2018.03.06 15:49 | 수정 2018.03.06 15:50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맘편한 동전모금함 운영 등 환경 보호 기금 마련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와 함께 어린이 환경 교육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6일 오전 11시 광화문 광장에서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미세먼지 NO! NO! 맘편한 하늘 맑고 푸르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맘(mom)편한'은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엄마들이 아이들을 마음 놓고 키울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전국 9200여 점포에 동전모금함을 설치하고 환경 기금 마련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또 마스크 등 미세먼지 관련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전국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각종 건강 관리 정보 등을 알리고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도 적극 펼쳐 나간다.

세븐일레븐은 이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재원을 가지고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와 함께 미세먼지 관련 연구에 대한 투자, 도시 숲 조성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미세먼지 영향으로 국민 건강에 대한 우려가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범사회적인 관심과 해소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무엇보다 미래 세대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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