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셀러 유럽 일본 진출 확장도 도울 예정
글로벌 e커머스업계 공룡으로 통하는 아마존이 K뷰티 영역 확대에 팔을 걷어부친다.
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사진)는 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아마존글로벌셀링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8년 비즈니스 성과와 향후 한국에서의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박 대표는 "K팝이 부상하면서 방탄소년단(BTS) 등 인기 가수들의 굿즈(goods·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과거에는 앨범을 중심으로 한 판매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라이선싱을 활용한 굿즈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한국의 뷰티와 패션은 아마존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로, 국내 브랜드 보유 기업들은 올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일본 아마존 화장품 베스트셀러 1위에 기록할 정도로 해외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국내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는 올해 대규모 할인 행사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특별 기획상품인 '페리페라 잉크 벨벳 립 세트 멀티컬러' 론칭으로 지난해 대비 155% 높은 매출(하루 기준)을 올렸다. 이는 클리오의 평균 하루 매출보다 134% 높은 수준이다.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도 아마존 전용 브랜드 '레그나 엑스'(Regna X) 론칭을 통해 전년 대비 매출이 174% 증가해 하루 최고 매출을 경신하기도 했다. 이는 평소 대비 600% 이상 높은 매출 기록이다.
더불어 박 대표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셀러들이 아마존에서 브랜드 구축 및 마케팅을 통해 판매량을 증대할 수 있도록 K뷰티 브랜드 대상 세미나 등을 통해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국내 셀러들이 미국 아마존 뿐만 아니라 유럽과 일본 아마존 등으로 진출해 신규 마켓플레이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업종의 셀러 지원, 국내 셀러들의 비즈니스 형태 다각화, 교육 프로그램 확대, 셀러들을 위한 한국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들이 공개됐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한국 셀러들이 전세계 아마존 고객들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셀러들이 149개의 주문이행센터(fulfillment center)를 통해 185개 국가 및 지역의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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