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19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근로자가 직장업무와 가정일을 조화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휴메딕스는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과 육아를 함께 나누기 위해 △육아휴직제도 △배우자 출산휴가 △양육비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임산부 근로보호에 대한 내용도 규정화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충북 제천에 위치한 1·2공장 임직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기숙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 이주정착지원, 지역정착 청년근로자 인센티브 제도 등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지원정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직원들의 워라밸과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 △직장동아리 활동비 지원 △직원 및 가족 기념일 축하 지원 등의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가정과 회사가 양립해 조화를 이룰 때 직원들의 만족감이 올라가고 이는 곧 회사의 발전과 혁신에도 반영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직원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메딕스는 그동안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천시 양성평등 유공기업 표창, 충청북도 고용 우수기업 표창,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