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플립3 판매 비중 70%...'중고폰 추가 보상' 아이폰 포함 이달 말까지 연장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국내 판매량이 정식 출시 39일만인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삼성전자가 6일 밝혔다.
이는 '갤럭시 노트10'과 '갤럭시 S8'에 이어 역대 3번째로 빠른 판매 기록이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대중화' 전략이 성공했다는 평가다.
'갤럭시 Z 플립3'의 판매 비중이 70% 수준이다. 전작 대비 4배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로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20~30대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구매 고객의 54%가 MZ세대 소비자로 집계됐다.
'갤럭시Z 플립3'는 크림과 라벤더 색상이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 자급제 모델 중 핑크색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갤럭시 Z 폴드3'는 팬텀 블랙 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 판매 비중이 40%를 차지했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이 20%, 자급제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이 58%에 달했다.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첫 날 개통이 27만대를 기록했다.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 92만명이 신청했다. 삼성전자는 시장의 예측을 뛰어 넘는 수요로 인해 사전 개통 기간을 2차례 연장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하는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며 "추가 보상 기기에 아이폰XS·아이폰XR 등 애플 스마트폰도 포함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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